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영재교육원, 2023. 모두를 위한 영재교육 여름 캠프 운영

「학기제 주제집중과정」 초등학생 여름 캠프 운영

  • 입력 2023.07.26 09:47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박윤자, 이하 나주영재교육원)은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모든 학생을 위한 영재교육’이라는 주제로 나주지역 초등학교 4~6학년 재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학기제 주제집중과정인「2023년도 영재교육 여름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나주 관내 학생들에게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모든 학생에게 기회를 확대하였다.

프로그램은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과학영역(크로마토그래피의 원리, 현미경으로 만나는 세계, 거중기로 알아보는 도르래의 원리, 눈으로 보는 DNA, 물체의 다양한 운동 등)과 △수학영역(펜토미노와 한 붓 그리기, 로직 퍼즐 해결하기, 나만의 암호 만들기, 파스칼 삼각형 등), 그리고 △SW영역(터틀봇과 Dash로봇, 언플러그드, 마이크로비트와 지니어스키트 등)으로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여름캠프에 참여한 나주초 김○○ 학생은 “여름방학이라 친구들은 집에서 쉬는데 저는 영재교육원에 나와서 수업을 들으니까 뿌듯하고 보람이 있어요. 어려웠던 과학 개념을 실험을 통해 공부하니까 재미있었고, 게임을 하면서 수학을 배울 수 있다는 게 신기해요. 여름캠프 덕분에 이번 방학을 정말 알차게 보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 박윤자 교육장은 “이번 나주영재교육원 여름캠프를 통해 관내 학생들이 창의성을 신장시키고, 꿈을 실현하는 데 한 발짝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미래 시대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재교육의 기회를 더 많이 확대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