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더운 여름, 발명과 시원하게 놀자!

곡성발명교육센터, 여름방학 발명캠프 운영

  • 입력 2023.07.25 15:23
  • 수정 2023.07.25 15:25
  • 기자명 곡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센터장 김선수, 이하 곡성발명교육센터)에서는 곡성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724일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2023. 여름방학 발명캠프를 운영한다.

여름방학 발명캠프는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곡성발명교육센터의 시설과 장비를 활용하여 발명교육에 참여하며 발명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서로 협력하여 아이디어를 만들어 문제를 해결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여름방학 발명캠프에서는 발명 아이디어 생각하기, 코딩을 활용하여 프로그램 만들기, 에코백 디자인하기, 롤링볼 제작하기 등 발명과 관련하여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기르기 위한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24일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엔트리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을 이해하며 자신만의 코딩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엔트리 프로그램에 참가한 곡성중앙초등학교 A학생은 처음 코딩을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쉬웠고 다양한 코딩 프로그램을 만들어보고 싶다.”라고 말했으며, 곡성중앙초등학교 B학생는 내가 만든 그림으로 가방을 만들 수 있어 재미있었고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선수 교육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발명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의미있는 활동이었다고 생각하며 발명은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길러주는 데 큰 도움이 된다.”라고 밝혔다.

곡성발명교육센터는 향후 관내 학생들을 위해 발명교육을 다양한 모습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