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쉽고 맛있는 코딩 체험!

2023. 신안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23.07.20 09:29
  • 기자명 신안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 특수교육지원센터는 7월 18일(화)부터 20일(목) 삼일간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 학생을 대상으로 2023. 여름방학프로그램 「쉽고 맛있는 코딩체험」을 계획하여 실시하였다.

「쉽고 맛있는 코딩체험」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코딩활동을 통해 절차적 사고력을 향상하여 일상생활 능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 받고, 컴퓨팅사고력을 높여 미래진로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에 그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 운영내용으로는 순서도에 맞게 블록을 연결하여 로봇을 만들고 원하는 모션을 입력해 문제를 해결하는 ‘블록코딩로봇’과 카드 코딩법을 익혀 미션형 보드판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뚜루뚜루로봇’, 및 학생이 로봇이 되어 음식 만들기의 절차를 동작하여 코딩의 절차적 사고력을 일상생활에 적용하는 ‘코딩요리체험’등 쉽고 다양한 영역으로 구성되었다.

이에 참여한 안좌고등학교 A학생은 “어려운 것만 같았던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고 말했으며, 암태초등학교 B학부모는 “아이들이 배우는 코딩에 대해서 나도 잘 알게 되는 기회가 되어 좋았고, 여러 가지를 한 번에 체험해 볼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민방기 교육장은 “이번에 개최한 코딩체험을 통해 관내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발맞추어 컴퓨팅사고력 및 절차적 사고력을 신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장애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