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다리중앙초, 내 꿈을 찾아! 행복을 찾아!

나를 찾는 진로체험학습 참여

  • 입력 2023.07.11 15:52
  • 수정 2023.07.11 16:42
  • 기자명 학다리중앙초 진로교육담당교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다리중앙초등학교(교장 장성모) 전교생은 7월 6일(목) 키즈라라(전남 화순군 도곡면)에서 진로체험학습에 참여하였다.

이번 진로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소방관, 응급구조사, 식품연구원, 의사, 승무원, 뷰티아티스트,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약 30개의 직업아이템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직업체험관’에서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경험하고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뷰티아티스트가 꿈인데, 우리 마을에는 가게가 없어서 체험을 할 수가 없었다. 여기와서 직접 해보니까 즐겁고, 내가 정말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였다. 그리고 6학년 학생은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많아서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었다. 생각해 보지 않았던 직업을 경험하면서, 나의 새로운 재능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 도전해 보고 나의 진로를 더 탐색해 보아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로체험학습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생들이 주도하여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직업탐색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나의 꿈을 찾기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었다.”고 의견을 함께 했다.

다양한 체험과 경험들이 모여 학생들의 꿈을 이루고 나아가 삶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