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 AI・SW 창의융합 프로그램 운영 박차

나도 3D모델러, 드론 코딩, 게임개발자 등 운영

  • 입력 2023.06.27 10:36
  • 기자명 한미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관장 김춘호)은 초등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3월 25일(토)부터 6월 24일(토)까지 「AI・SW 학생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3. 전라남도교육청 주요업무계획 중‘문제해결력을 기르는 AI・SW교육’의 방향에 맞춰, 학생들에게 미래사회 진로・직업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3D EDU’와 연계하여 기획되었다.

3D EDU는 지역 대학교 산학협력단 및 산업체들과 연계하여 4차 산업관련 3D프린팅 개발 및 시제품 제작 협업 지원을 구축하고 있는 지역 업체이다.

주요 내용은 3D프린팅 교육을 통한 내 아이디어를 디자인하고 출력할 수 있는‘나도 3D모델러’, 블록 코딩을 기반으로 사물인터넷 제어와 드론을 조정하는 ‘아두이노 코딩놀이터’,‘드론 코딩’, 코딩으로 내가 설계한 게임을 만드는‘게임개발자’로 구성되었다.

특히, 팀별 프로젝트와 놀이 중심으로 즐겁게 체험하고 기초적인 디지털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았다.

김춘호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장은“앞으로는 디지털 역량의 차이가 정보격차, 사회・경제적 기회의 격차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미래사회 대비를 위해 이러한 교육이 필수가 된 만큼 교육의 질 향상과 다양한 대상의 폭넓은 교육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