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서관에서 민족 음악가 채동선 선생을 기리며

전라남도교육청벌교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성료

  • 입력 2023.06.26 10:34
  • 기자명 임세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벌교도서관(관장 최소영)은 지난 24일 지역민이 참여하는 후속 모임을 끝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3.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후속모임에는 지역민과 도서관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채동선의 가곡 독·중창과 시 낭송을 연습해 발표했으며, 지역의 정인환(시인)과 이남섭(보성문학회 회장)을 초청하여 채동선 선생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후속모임이 진행되는 동안 꽃차 다도 체험을 겸하며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더했다.

한 수강생은 ‘어떤 인물에 대해 이렇게 다각도로 공부해 본 적이 없었다. 지역의 인물이라 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2023년 5월부터 운영한 길 위의 인문학(벌교가 낳은 민족음악가 채동선 선생의 발자취를 따라서) 사업은 벌교 태생 작곡가이자 바이올리니스트 채동선을 중심으로 벌교 지역을 예술·역사적 관점에서 탐구했다. ▲채동선 선생의 실내악곡 감상과 작품해설(김정호 채동선실내악단 단장) ▲전라도인의 게미진 삶(강상헌 작가) ▲채동선 선생이 이룬 가곡의 역사(이정식 작가) ▲채동선 선생의 발자취를 걷다(박병섭 인문학자) ▲작곡가 채동선 선생의 성악곡(정혜경 피아니스트) ▲채동선 선생을 기리며(참여자 후속모임) 총 6회 동안 109명의 지역민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