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생 시선으로 만든 학폭예방 영상”

2023. 학교폭력예방 홍보 UCC 공모전 시상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

  • 입력 2023.06.22 14:59
  • 수정 2023.06.22 15:49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6월 21일(수) 나주영재교육원 대강당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2023. 학교폭력예방 홍보 UCC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교폭력예방을 목표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나주교육지원청과 나주경찰서가 합동으로 주최하고 한전엠씨에스와 오픈노트의 후원을 바탕으로 진행한 공모전의 시상식이다.

출품작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1분 내외의 영상이나 웹툰 등으로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피해학생의 아픔을 내용으로 하였고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폭력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공모전은 초등부와 중·고등부를 나누어 실시하였으며 초등부는 50개 팀, 142명이 참여하였으며 중·고등부에는 18개팀 51명이 참여하여 나주지역 학생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을 알 수 있었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학생은 “상품을 기대하고 도전했는데 대상이어서 기뻤다. UCC를 학교폭력 예방교육 자료로 다른 학교에서 사용한다고 하니 더 잘 만들 걸 하는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 박윤자 교육장은 “최근 학교폭력의 사회적 관심을 이번 공모전으로 확인하였다. 학교폭력은 피해학생의 치유도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 학교폭력예방이 가장 훌륭한 치유일 것”이라며 공모전에 참여한 학생들과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관심에 감사를 표하였으며 “많은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학교폭력을 근절하기를 희망하고 나주교육지원청에서도 피해학생들이 혼자가 아님을 느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관련 사진 3매. 끝.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