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곡성교육지원청,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실시

이제 학교 행사는 우리가 스스로 기획·운영해요!

  • 입력 2023.06.15 10:37
  • 수정 2023.06.16 00:16
  • 기자명 곡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수)에서는 6월 13일(화), 14일(수) 1박 2일 간 여수 평화테마촌 및 여수 일원에서 곡성학생연합회인 관내 초·중·고 대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우리나라의 아픈 전쟁 역사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면서 역사를 잊지 않고 나라를 사랑하는 역사인식을 길러주며,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들께 다시 한번 감사해 보고, ▶순천이수초 방주용 선생님과 순천성남초 김시유 선생님을 초빙하여‘학생 주도 프로젝트 설계하기’모둠활동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 행사를 기획해 보면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학생들끼리 학교행사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기획해 보는 활동을 하게 되어 정말 재미 있었다.’고 말하며‘이런 활동을 통하여 2학기 행사를 스스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김선수 교육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숭고한 삶을 통해 다시는 이 땅에 전쟁이 없도록 평화를 지키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중요한 일이다.”라고 말하며“이번 캠프를 통해 곡성의 초·중·고 학교 대표 학생들이 더욱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