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영재교육원, 창의⋅융합체험학습 실시로 새로운 경험 통한 창의적 사고 확장 기회 제공

  • 입력 2023.06.12 10:36
  • 수정 2023.06.12 11:05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박윤자, 이하 나주영재교육원)은 중등 과정 1~3학년 40명을 대상으로 2023년 6월 7일부터 10일까지 3박 4일간 서울 및 경기 일원에서 창의⋅융합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국립과천과학관의 2023 브랜드 기획전 <탄소C그널>을 관람하며 과학원리 체험을 하였고, 핸즈온 캠퍼스의 SW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로봇을 활용한 피지컬 컴퓨팅 경험을 통해 미래형 인재를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하였다.

또한 국회의사당을 방문⋅견학하고 신정훈 국회의원(나주시화순군)과의 만남을 통해 국회와 국회의원에 대하여 궁금한 점을 묻는 시간을 가졌으며, 진로진단검사를 토대로 한 서울대 멘토 투어 프로그램을 통하여 진로탐색의 시간과 학과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들을 수 있어 미래 진로 진학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나주영재교육원은 이번 창의 융합 체험학습을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력과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신장시키고 더 나아가 올바른 인성 함양 및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체험학습에 참석한 매성중 조○○ 학생은 "친구들과 3박 4일 동안 함께 다양한 과학적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무척 좋았다. 그리고 친구들과 진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의미가 있었으며 무엇보다 서울대에서 진행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내가 가고 싶은 학과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성찰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 박윤자 교육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교실 밖 경험을 통해 공동체 역량과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기르고 진로를 탐색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으며 이를 위해 시대의 흐름을 앞서가는 나주영재교육원이 되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