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안교육지원청,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올바른 분리배출 캠페인 진행

지9하는 무안교육지원청 1집중 실천행동 다짐

  • 입력 2023.06.05 23:18
  • 수정 2023.06.07 10:59
  • 기자명 무안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6월 1일~ 6월 16일까지 2주간, 올바른 분리배출 1인 1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지9하는 학교(기관)’ 운영의 일환으로 지구를 구하는 생활 속 작은 실천행동으로 생태계를 회복하고 기후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운영한다.

‘지9하는 학교(기관)’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지구를 구하는 9가지 실천행동을 하는 학교(기관)을 말한다. 9가지 실천행동은 △빈 교실 불끄고 적정온도 유지하기 △다회용컵 사용하기 △올바른 분리배출하기 △ 1인 1반려식물 키우기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이다.

무안교육지원청 교직원은 투표를 통해 지구를 구하는 9가지 실천행동 중 ‘ 올바른 분리배출 하기’를 1기관 1집중 실천행동으로 선정하였고, 잘못된 분리배출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며 분리배출 제대로 알고 실천하기에 동참하고 있다.

무안교육지원청 한 교직원은 “이번 캠패인을 통해 ‘①비운다 ②헹군다 ③분리하다 ④섞지 않는다’라는 올바른 분리배출 4가지 방법을 확실히 알게 되었다.”고 뿌듯해 했다.

김선치 교육장은 “지구를 지키는 일은 거창한 일이 아니다. 각자 작은 실천으로부터 기후환경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것이 큰 변화다. 지구를 구하는 실천행동을 가정·학교· 지역사회 등 무안교육공동체가 한마음이 되어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