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산초,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안전한 자전거 타기 실천

교내 자전거 면허 시험 실시
환경과 안전을 위한 일석이조(一石二鳥) 도전활동

  • 입력 2023.06.01 15:22
  • 수정 2023.06.06 20:04
  • 기자명 김수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초등학교(교장 조상철)는 1학기 도전활동으로 ‘자전거 면허 시험’을 실시하였다. ‘5월 15일부터 5월 19일(5일 간)’까지 자전거 타기 연습 및 필기시험을 실시하고 ‘5월 22일부터 5월 26일(5일 간)’까지 실기시험을 실시하여 시험에 통과한 학생들에게 자전거 면허증을 발급하였다.

자전거 면허 시험을 통해 학생들은 자전거를 탈 때 지켜야 하는 교통 규칙을 알게 되어 자전거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었다. 더불어 자전거 타기라는 목표를 달성하며 도전활동의 즐거움을 느끼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특히 1학기 도전활동인 ‘자전거 면허 시험’ 활동은 2학기 도전활동인 ‘영산강 자전거 트래킹 활동’과 연계될 예정으로 생태 환경 교육의 큰 틀에서 실시되었다.  자전거 면허 시험을 안내할 때 탄소 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 으로 자전거 타기 활동을 소개하며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였다.

5학년 배관성 학생은 “자전거를 못 탔었는데 계속 연습해서 지금은 탈 수 있어 너무 뿌듯하다.” 며 “면허증을 받았으니 자전거를 더욱 안전하게 타야겠다.”고 말했다. 

조상철 교장은 "자전거 면허 시험을 통해 학생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 며 ”자전거 타기 활동을 교육과정 속의 생태 환경 교육과 연계하여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탄소 중립 실천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