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압초, 섬진강 물길 자전거 라이딩 실시

두 바퀴로 선생님과 함께 떠나는 아름다운 도전 활동

  • 입력 2023.05.17 15:58
  • 수정 2023.05.22 13:10
  • 기자명 다압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광양시 다압초등학교(교장 정중구)는 지난 5월 16일 본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섬진강 물길 자전거 라이딩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자전거 라이딩은 다압초 학교특색교육 ‘마을-학교 연계 학교교육과정’의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마을에서 소중한 자연과 생태환경을 살펴보고 봄을 느끼고 즐기기 위해 마련하였다.

본 체험활동을 위해 다압초는 지난 3월부터 자전거 안전교육과 다양한 도로 구간 연습 등을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과와 학교스포츠클럽을 통해 꾸준히 연습하였다. 특히, 아이들에게 철저한 안전교육과 자전거 주행 프로그램을 위해 교내 모든 선생님들께서 직접 지도하여 왔다.

이날 코스의 출발은 다압초에서 시작되었으며 목적지는 남도대교로 총 11km 구간(윗길)이며, 섬진강 제방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 전용도로에서 아름다운 섬진강의 모습과 서식하는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장소에서 진행되었다. 아이들은 그동안 배운 안전 수칙을 지키며 완주하여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고 아름다운 도전의 성취를 느꼈다. 추후 가을에 다압초 학생들은 섬진강 아랫길로 또 다른 자전거 도전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체험에 참여한 4학년 김하나 학생은 “처음에는 자전거 타는 것이 어려웠고 두려웠는데, 선생님들께서 자전거 뒤를 잡아주시고 안전하게 가르쳐 주셔서 해냈어요.”라고 전했다.

정중구 교장은 “자전거 라이딩의 도전을 통해 아이들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우고 우리 마을의 보물인 섬진강의 자연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