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일초, 내 꿈을 과학에 싣고

과학의 날 행사 실시
과학체험 활동으로 창의력·탐구력 증진

  • 입력 2023.04.26 09:27
  • 기자명 김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일초등학교(교장 민난숙)는 지난 4월 21일, 과학의날을 맞이하여 각 학년 교실 및 강당에서 과학의날 행사를 개최했다. 포근한 날씨 속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다양한 과학 체험 활동으로 운영 되었다.

1~2학년에서는 과학적 원리를 이용한 물품 만들기를 실시 하였다. 거울을 이용한 빛반사 장식품 만들기, 피스톤을 이용한 에어로켓 날리기, 태양광을 이용한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를 하며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 되었다.

3~4학년은 탄성의 원리를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탄성의 의미와 원리를 알고 ‘탱탱볼 나는 누리호’를 만들어 보며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5~6학년은 롤링볼 대회를 실시하였다. 과학적 원리를 이용하여 주어진 조건에 맞춰 롤링볼 판을 제작하고 볼을 굴려보는 대회로 학생들의 발명력·창의력 신장에 도움이 되는 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체험 중심의 과학 축제를 통해 과학적 호기심을 유발시켜 과학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능력, 자연을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능력, 실생활의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 되었다.

준비한 과학 활동에 학생들이 적극 참여하였고, 활공 글라이더가 날아가고 태양광이 장착된 버기카가 움직일 때 마다 큰 박수를 치며 응원하며 즐거워하였다. 가장 압권은 롤링판 대회였다. 모든 조건을 맞춰 롤링볼을 끝까지 움직인 팀은 환호를 했고, 실패한 팀은 탄식이 쏟아졌다.

과학의날 행사에 참여한 김다인양은 “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글라이더를 만들었는데 잘 날지 못해서 아쉬웠다. 다음에는 잘 날수 있는 글라이더를 만들고 싶다. 자주 이런 행사를 했으면 좋겠다” 고 말하였고 금일초 민난숙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과학을 보다 가깝게 느끼고, 과학적 사고를 자극하여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의 과학적 지성과 창의력을 계발되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금일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꿈을 키워주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과 행사를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