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두가 함께 빛나는 행복한 수북교육 ‘친구와 함께 地9와 함께' 환경보호 실천 선포식 실시

  • 입력 2023.04.18 10:08
  • 수정 2023.04.18 17:44
  • 기자명 담양수북중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수북중학교는 2023년 4월 17일(월), 학생 99명과 교직원 26명이 '친구와 함께 地9와 함께'라는 구호로 학교 운동장에서 생태환경변화 및 영산강프로젝트 일환으로 환경보호 실천 선포식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기후생태환경보호를 위한 실천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영산강의 발원지인 용소와 담양[못과 햇볕]이라는 지명처럼 물과 햇볕이 좋은 천연의 삶의 공간으로 수북면 삼인산 아래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학교 교정에서 환경지킴이로서 모든 교육공동체가 생태운동에 참여를 하자는 의미를 담고 선포식을 하였다.

특히 학교 내 실천하는 地9 활동으로 첫째, 교육과정 내 1교과 1환경 주제 수업하기, 둘째, 섬진강자전거 타기 체험, 셋째, 1인 1반려식물 키우기를 통해 모두가 함께 빛나는 생태환경교육을 계획하였으며, 금번 선포식 및 캠페인을 통해 쓰레기 분리 수거를 철저히 하자는 강한 환경실천 메시지를 함께하였다.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기후생태환경보호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쓰레기 분리수거를 철저히 실천하여 솔선수범하는 지구 환경 보호자가 되자고 다짐하였다.

임○○학생은 “아름다운 학교 환경을 잘 보존하기 위해 작은실천 활동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으며, 집에서도 분리 수거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하였다.

담양수북중학교 이자영 교장은“지역의 특성을 살린 환경교육으로 공동체가 함께 참여하고 실천으로 ‘모두가 함께 빛나는 환경지킴이’로 성장하는 데 지원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