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교육지원청, 「2023.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융합영재교실」실시

다수의 학생들에게 영재교육의 기회 제공

  • 입력 2023.04.18 10:08
  • 수정 2023.04.18 17:46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2023. 4. 17.(월) 관내 초‧중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하는 「2023.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융합영재교실」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소외계층 학생들의 영재교육에 대한 관심 유도 및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해 2023. 4월~10월까지 관내 초 12교, 중 3교, 아동센터 4개기관에서 운영된다.

목포영재교육원 소속 전담교사 4명은 ▲그래비트랙스 ▲물멍 라바캠프 ▲컷팅아트 ▲꼬마베르누이 ▲무게중심 매직쑈 ▲ 다빈치 돔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소외계층 학생들의 영재교육에 대한 관심 유도 및 창의적 문제해결력 강화를 도모한다. 이번 수업에서는 목포항도초등학교와 사랑해지역아동센터에서 대형그리드를 활용해 모둠별로 다빈치 돔을 제작하는 활동을 했다.

목포항도초등학교 박○○ 학생은“대형 다빈치 돔 위에 책가방을 올려보며 상호지지 원리만으로 힘을 분산하여 무게를 견디는 다빈치돔이 신기한 경험이었다.”고 했으며, 김○○ 학생은 “트랙을 완성해나가는 과정이 어렵긴 했지만 마지막에 구슬을 떨어뜨려 작동해보는게 짜릿했고 더 어려운 트랙에도 도전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포교육지원청 정대성 교육장은“목포교육청은 다수의 학생들에게 영재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희망학교 및 기관에 영재교육전담교사가 운영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4차산업 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적 사고력 및 미래핵심 역량을 함양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오는 5월 20일 영재교육원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인문학 특강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신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