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도특수교육지원센터,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 2023 운영

  • 입력 2023.04.18 10:08
  • 기자명 진도교육지원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 특수교육지원센터는 4월 17일부터 관내 유ㆍ초ㆍ중ㆍ고 8개교(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공감문화 확산 및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장애이해 및 인권교육, 장애인 스포츠, 인형극 등 강의형ㆍ체험형ㆍ공연형 등 11개의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교별 실정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지원과 동시에, 장애인과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이해와 배려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의 첫 번째 대상인 금성초등학교에서는, 각종 운동기능 장애를 겪고 있는 장애인들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이자 패럴림픽 정식 종목인 보치아에 대한 설명과 함께, 보치아 선수의 장애유형·필요한 보조기기·경기규칙을 알아보고 시범 및 경기 체험 과정이 진행되었다.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에 참여한 금성초등학교 박○○ 교사는“하체를 고정한 상태에서 표적을 향해 공을 굴리거나 던지는 것이 새로운 경험이었다. 보치아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패럴림픽에 대한 이해와 함께, 운동능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을 위한 에티켓까지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오미선 교육장은“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과 같은 노력이 더욱 확대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 서로가 상호 이해와 존중을 넘어 함께 살아가는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사진 2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