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취업의 질로 승부한다. 명문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

국내 유일의 석유화학 마이스터고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 2022학년도 취업률 70% 달성

  • 입력 2023.04.11 15:56
  • 기자명 유정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의 석유화학 마이스터고인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가 경기침체 등으로 채용 규모가 축소된 상황에서도 2022학년도 취업률 70%를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다.

여수석유화학고는 작년 코로나가 확산하는 와중에도 감염 예방대책을 철저히 세워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캠프 및 기업 맞춤형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적극적으로 취업률 향상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노력의 성과로 90명의 취업대상자 중 대기업·공기업에 57명의 학생이 취업하였고, 석유화학 및 반도체, 에너지 관련 중견기업에 6명의 학생이 취업하여, 63명의 학생이 취업하였다. 대기업으로는 LG화학, GS칼텍스, 삼성전자, 포스코 등 10개의 업체에 취업을 확정하였고, 공기업·공무원에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해군부사관등 5개의 직종에 취업을 확정하였다.

202341일 기준 여수석유화학고 취업 현황은 아래와 같다.

LG화학 13현대오일뱅크 3포스코 2롯데케미칼 3GS칼텍스 1YNCC 2포스코케미칼 7한국바스프 1삼성전자 10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1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1한국수자원공사 1한국가스안전공사 2해군부사관 1전주페이퍼 2엠코테크놀로지 9ENF테크놀로지 1재원산업() 1에스알이엔지(전남대학교 계약학과) 1옵티멀에너지서비스() 1명이다.

LG화학에 합격한 3학년 김기 학생은 선생님들의 지도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정확히 파악하여 강점은 더욱 강력한 무기로, 약점은 보완하여 역량을 키우고 이를 바탕으로 면접에 임한 것이 취업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2022년 하반기와 2023년 상반기에 졸업생과의 연계를 통해 군대 제대 후 취업이 계속 진행되고 있으며, YNCC GS칼텍스 LG화학 롯데GS화학 등의 대기업에 졸업생이 취업하는 성과를 얻었다. 이처럼 졸업생 취업 관리에도 힘을 쓰고 있어 졸업생 취업률에서는 평균 취업률 80%를 훌쩍 넘는 놀라운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여수석유화학고 이상용 교장은 매년 질 높은 취업률은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지도와 학생들의 목표 회사에 대한 부단한 공부와 노력의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