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압초 함께 여는 2023학년도 학생자치활동 출범

학생회 중심 좋은 학교를 만들기 위한 참여의 시작

  • 입력 2023.03.22 15:52
  • 수정 2023.03.24 10:17
  • 기자명 다압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광양시 다압초등학교(교장 정중구)는 지난 3월 9일(목) 도서관에서 2023학년도 1학기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올해 임원 선거에는 작년 대비 많은 학생들이 후보로 출마하였으며, 후보자들은 각자 준비한 학교생활 규칙과 다모임 발전 방안을 다른 친구들에게 차분하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거에 참여한 3~6학년 학생들은 선거인 명부에 본인 확인 후 전자투표를 통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며, 학교의 구성원으로서 민주주의 선거를 참여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선출된 임원으로 구성된 다모임의 첫 회의는 지난 3월 15일(수)에 진행하였다. 이 날 다모임에서는 각 부서별 조직과 봄 시화전 진행 방법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다모임에서 나눠진 학생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다음 날인 3월 16일(목)에는 학교장-학생회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2023학년도 다압초 학생자치활동 출범을 시작하였다.

앞으로 다압초 학생자치회에서는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연간 활동 계획 수립하고 학교문제 관련 학생회 중심 의견 수렴 및 해결 실천을 하며, 학생회와 학교장 대화의 시간을 정례화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 관련 주요 결정 과정에 모든 학생들의 학교교육 활동의 참여와 협력의 학생자치 활성화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중구 교장은 “학생자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상호 협력하여 소통을 배우고, 학교에서 민주시민으로서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