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효산고-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광주점, 미래유망분야 훈련기관 업무협약(MOU) 체결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양성사업 SW분야 실무인재 양성 협력
IT융합정보과, 전문 4차 산업기술 역량을 갖출 것으로 기대

  • 입력 2023.03.07 11:10
  • 수정 2023.03.08 09:22
  • 기자명 순천효산고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효산고등학교(교장 박성영)는 6일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광주점(원장 김바울)과 '2023년 고용노동부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양성사업' 훈련기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2023년 고용노동부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양성사업' 을 위해 참여학생 교육프로그램 설계에 힘을 모으고,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양성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훈련기관 프로그램의 정착을 위한 정규교육과정의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인적 물적 교육 및 신기술분야 전문인력 양성 지원 ▲훈련기관과 연계한 현장 체험 학습과 실습 기자재에 대한 연수 지원 ▲웹(Web) 분야 교육을 통한 관련 기관 취업 협력 ▲웹 퍼블리셔 양성 프로그램 교육훈련 수행 ▲웹 퍼블리싱 전문분야 교원 대상 신기술 연수 진행 등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순천효산고 교장, 행정실장, 학과부장교사, 사업담당교사 등은 훈련기관의 교육환경을 함께 점검하고, 부원장으로부터 훈련기관의 커리큘럼, 참여학생 관리체계, 취업 포트폴리오 세부계획 등의 내용을 담은 발표를 경청했다.

한편,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양성사업'은 4차 산업혁명 등으로 인해 신산업분야 인력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해당 신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능력들을 직업계고와 민간 전문훈련기관이 협업하여 3년간 입학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인 훈련과정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순천효산고등학교 IT융합정보과는 사업 선정과정에서 대학교수와 신산업분야 전문가로 구성한 대면 발표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전국 23개 학과에 선정되어 향후 5년간 총 6억 6천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박성영 순천효산고등학교 교장은 “4차산업혁명으로 인한 산업계의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 프로그램 혁신을 통해 민간 전문훈련기관과 연계한 실무적인 교육훈련이 진행되어야 한다”라며 "그동안 본교가 축적한 실무중심 인재 양성의 노하우를 100% 활용하여 본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바울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광주점 원장은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미래유망분야 고졸인력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완성하고, 산업현장의 변화에 더욱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전문 인력의 현장 취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