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 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사물인터넷, 메이커 코딩, 게임개발자 등 미래사회 연계 창의융합 프로그램 확대

  • 입력 2023.03.06 15:30
  • 수정 2023.03.08 09:28
  • 기자명 한미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관장 김춘호)은 3월 10일(금)부터 3월 16일(목)까지 「2023. 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mplib.jne.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1인 최대 2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학생 대상 유아 보드게임, 과학실험, 나도 3D모델러, 아두이노 코딩놀이터, 주민 대상 정리수납전문가, 조경기능사, 수채캘리그라피, 어른을 위한 치유미술 등 총 37강좌를 운영하며,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 희망강좌 수요조사 결과와 전년도 프로그램 운영 결과를 반영하여 개설하였다.

특히, 2023. 전라남도교육청 교육지표인「문제해결력을 기르는 AI・SW교육」과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미래사회 진로・직업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코딩을 기반으로 한‘안전한 우리집 도둑침입 경보기’,‘이웃을 배려하는 소음측정기’,‘시각장애인을 위한 스마트지팡이’,‘반려동물을 위한 팻도어’강좌를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하여 다양한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였다.

운영 기간은 3월 21일(화)부터 7월 8일(토)까지이며, 모든 강좌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본인이 부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운영기획과 평생학습팀(☏270-38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춘호 관장은“사회와 기술 변화에 따라 필요한 다양한 교육내용을 지역민이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