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두가 꽃이 되는 기분 좋은 입학식

빛누리초, 희망과 기대가 넘치는 입학식

  • 입력 2023.03.02 16:13
  • 수정 2023.03.03 11:03
  • 기자명 빛누리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누리초등학교(교장 문희숙)에서는 3월 2일 목요일 초등학교 신입생들이 설레는 마음을 안고 학교에서의 첫발을 내딛는 입학식을 가졌다.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으로 입학생들이 부모님과 함께 강당에 도착하고, 담임 선생님이 명찰 목걸이를 직접 걸어주며 반갑게 인사를 나누었다. 6학년 선배들은 달콤한 학교생활을 하기를 바라는 의미로 후배들에게 사탕 목걸이를 걸어주며 반갑게 환영하였다.

그리고 꽃처럼 예쁜 신입생 모두에게 교장 선생님이 직접 ‘모두 다 꽃이야’ 라는 그림책을 읽어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신입생들은 호기심 가득한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동화책을 함께 보고, 신입생 이름이 한 명씩 화면에 보일 때마다 연신 친구들과 웃음꽃을 피었다. 신입생들은 아직은 학교가 낯설지만, 선배들과 선생님들의 따뜻한 환대에 두근두근 기분 좋은 첫발을 내디뎠다.

빛누리초 1학년 한 학생은 “처음이라 신기하고 떨리기도 했지만, 초등학생이 되어서 기쁘고 사탕 목걸이를 받아서 기분이 좋았다”며, “앞으로 학교생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벅찬 소감을 밝혔다.

빛누리초 문희숙 교장은 “우리 소중한 아이들의 꿈을 향한 첫걸음을 응원하기 위해 모두가 함께 즐기고 축하받는 입학식을 준비했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친구들과 즐겁게 어울리면서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코로나 이후 오랜만의 대면 입학식이었지만 신입생 9개 반 230명과 학부모, 6학년 학생들과 교사들이 모여 강당을 가득 채우고 응원의 손뼉을 힘껏 쳐줬다. 설레는 마음으로 참여한 빛누리초 신입생들을 축하해주고 따뜻하게 격려해주는 기분 좋은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