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 과학교육을 함께 준비하는 전남의 교육공동체”

전남교육청, 소통과 공감을 위한 과학교육 공감토크 개최

  • 입력 2023.02.21 14:31
  • 수정 2023.02.22 10:04
  • 기자명 미래인재과 장학사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과학교육을 함께 준비하는 전남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공감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221()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에서 과학 분야 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2023. 과학교육 공감 토크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린 이번 공감 토크는 미래지향적 과학교육 체제 지원을 위한 전남 과학교육의 추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과학커뮤니케이터 이선호의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 모두는 1등이 될 수 있다라는 주제의 특강이 열렸다. 이어, 열린 2부는 2022년 과학교육 추진 실적과 2023년 과학교육 주요 사업 안내 및 사업 우수사례 발표, 소통의 시간으로 꾸며졌다.

현장 참여 교사들은·중등 과학교원과 교육전문직원이 함께하면서 학교 현장과 교육청이 서로를 이해하게 됐다.”, “특히, 학교급을 떠나 과학을 좋아하는 현장의 선생님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은섭 미래인재과장은 교원과, 교육전문직원은 변화하는 미래사회의 학생 교육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학생 중심 교육을 위한 이번 소통과 공감의 자리가 전남 과학교육의 발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 전남교육청, ‘교실에 온, 미래교육선도 과학교육 공감 토크 사진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