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창의융합교육원, 2023. 동계 교원 교육정보화 직무연수 실시

방학 중에도 교육정보화 연수 열기가 후끈

  • 입력 2023.01.22 23:09
  • 수정 2023.01.25 14:45
  • 기자명 김수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원장 조정자)은 지난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정보화 활용 능력 향상과 블렌디드 수업을 위한 에듀테크 활용법, SW·AI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한 ‘동계 교원 교육정보화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동계 교원 교육정보화 직무연수
동계 교원 교육정보화 직무연수

이번 연수는 초·중학교에 널리 보급된 태블릿PC와 정보화 기자재를 활용하여 교실 수업을 개선하고, 학교 현장에서 미래교육을 대비할 수 있는 상상하고 도전하는 창의융합교육이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기초적인 컴퓨터 활용 과정부터 이미지 및 영상제작 과정, 미래학교 운영을 위한 관리자 과정, SW·AI 교육 지도를 위한 마이크로비트 활용 과정, 전남메타스쿨을 활용한 수업 역량 기르기 등 10개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였다.

또한 지역의 교육 환경과 인재를 활용하기 위해 거점대학인 순천대학교, 광주교육대학교와 손잡고 에듀테크 활용 과정과 학교 업무 활용을 위한 스프레드시트 과정, 그리고 인공지능 교과 적용 과정 등 4개 과정을 운영하여 거리 상의 문제로 본원의 연수에 참여하기 어려웠던 교원들에게 다양한 연수 기회를 제공하였다.

연수 계획 인원 보다 많은 교사들이 신청하여 아쉽게 대상자로 선정되지 못한 교원들은 앞으로 더 많은 연수가 개설되어 연수에 참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는 바람을 전하기도 하였다.

동계 교원 교육정보화 직무연수
동계 교원 교육정보화 직무연수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강사님들의 열정과 보조강사님들의 도움으로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즐거운 시간 이었다.”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조정자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원장은 “미래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가능한 전남형 미래학교 운영을 위해서는 학교 관리자와 교사들이 미래교육의 방향을 찾고 학교교육과정을 수립하는데 교원들의 SW·AI 교육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연수에 참가한 연수생들의 열띤 분위기를 보니 전남교육의 미래가 밝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