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성 동화초교, 연말 맞아 케이크 만들기 체험교실 운영

연말맞이 케이크 만들기 체험으로 주변에 감사하는 마음 다져

  • 입력 2022.12.22 10:46
  • 기자명 동화초등학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장성군 동화초등학교(교장 선효남)에서는 1221()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케이크 만들기 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쿠킹클래스를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과 진로를 탐색해보고 연말을 맞아 가족, 친구, 선생님께 감사하는 분위기를 다지기 위해 실시하였다. 체험시작 전 학생과 교사 대상으로 방역지침을 비롯한 안전교육을 철저히 하였.

학생들은 파티쉐가 된 듯 진지한 표정으로 케이크 시트에 생크림을 바르고 과일로 예쁘게 장식하여 나만의 케이크를 완성하였다. 각자 상자에 넣어 가정에 가져가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더욱 정성을 다하였다. 다학년이 함께하는 활동 속에서 학생들은 친구와 후배들이 생크림 바르는 것 등 어려움을 겪으면 옆에서 도와주는 성숙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5학년 김○○학생은 "장식에 너무 욕심을 부려서 케이크가 예쁘지는 않지만 오늘 내가 만든 케이크를 집에서 가족들과 맛있게 먹을 생각에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체험 담당교사는 "동화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우정을 쌓고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과 교육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화초는 장성중앙초와 사창초 학구에서 주소이전 없이도 전()학이 가능한 제한적 공동학구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3학년도에 신입생에게는 상당 금액의 장학금과 재학생 대상 베트남 해외체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