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중앙초의 작은영웅들 사랑의 이웃돕기 이야기

⌜지구 상점과 나눔장터⌟로 실천하는 불우이웃 돕기

  • 입력 2022.12.01 16:44
  • 기자명 박현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중앙초 대표 학생회와 월드비젼 불우이웃 돕기 전달식
나주중앙초 대표 학생회와 월드비젼 불우이웃 돕기 전달식

나주중앙초등학교(교장 박종상)는 지난 1025일 교육과정 성과 나눔의 날 행사에서 불우이웃돕기 일환으로 학생회가 주관하여 지구 상점과 나눔장터를 운영하였다. ‘함께 배우는 행복한 우리라는 비젼을 실천하기 위해 수익금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를 주제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기부로 결정되었다.

민주시민학교 실천을 위한 활동으로 전교다모임에서 기획·운영한 지구 상점은 자연스럽게 학생들에게 지구 사랑과 생태환경 의식을 고취하였다. 나눔장터와 지구 상점은 자원의 재순환과 재활용을 되새기고 학생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산 교육활동이 되었다.

학생회가 운영한 지구 상점과 나눔장터의 총 수익금 45만원은 학생들의 의견을 모아월드비젼단체에 기부하기로 결정하였고, 그에 따라 수익금은 1130일에 본교 방송을 통하여 모든 학생들이 시청하는 가운데 전달하였다.

 

나주 중앙초 수익금 전달식을 학교 교내 방송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지켜 보고 있다.
나주 중앙초 수익금 전달식을 학교 교내 방송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지켜 보고 있다.

 

이번 행사를 마치고 학생들은 물건 수합부터 가격책정·상점 꾸미기·물건 팔기 등 모든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많은 배움과 협력이 있는 뿌듯한 행사였다고 하였고, 이번 1년 동안의 학생회 활동의 결과물을 통하여 나주중앙초의 작은 영웅들이 하나, 하나 모아온 모금액이 연말연시에 불우한 이웃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라며, 이 작은 나눔의 실천이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번져 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주중앙초 성과나눔의 날 행사는 학생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나눔과 배려의 장이 되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