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공고, 대한민국 드론산업민간기능경기대회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대상 1, 금상 1, 은상 1, 동상 1, 장려상 3

  • 입력 2022.11.21 11:21
  • 기자명 오승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김종형)는 11월 19일(토) ‘제7회 대한민국 드론산업민간기능경기대회’에서 대상 1, 금상 1, 은상 1, 동상 1, 장려상 3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드론 분야 최고의 인재를 육성하는 특성화고임을 입증했다.

대회에 입상한 여수공고 영광의 얼굴들
대회에 입상한 여수공고 영광의 얼굴들

 이 대회는 드론산업을 선도할 신 기술인의 저변확대 및 숙련기술 개발 촉진을 위해 개최하며 드론 분해 및 조립, 비행 조종 및 촬영 등 드론 실무 영역을 평가한다. 총 약 200여명이 참가하여, 예선을 거쳐 본선에서 경쟁을 펼쳤다.

 여수공고는 7명이 본선에 올라 고용노동부장관상(대상)을 비롯하여 대회 금, 은, 동을 휩쓸었다. 수상 학생들은 ▲대상 김O아 ▲금상 김O운 ▲은상 김OO엘 ▲동상 이O준 ▲장려상 문O우, 강O경, 장O현이다. 특히 김O아 학생은 1학년임에도 대회 최고의 대상을 수상하며 주변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김O아 학생은 인터뷰에서 “대회를 체계적으로 준비하도록 지도해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 평소에 전공 실습시간과 전공 심화동아리에서 드론 조종과 촬영을 열심히 연습했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드론 분야 이론 및 실무능력을 쌓아서 전국 최고의 드론 전문가로서 활약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여수공고는 4차 산업에 발맞춘 교육과정 운영 및 학과 개편으로 미래 산업을 선도할 인재들을 양성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신기술 분야 중점 사업 학교’로 최종 선정되어 항공 드론 관련 전문 인력을 적극 육성하고 있으며 지난 10월에는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챌린지 무인항공기 코딩경연대회에서 은상 1, 동상 2, 장려상 2를 수상했다. 또한 메이커스페이스, AI교실 운영 등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신장하고 4차 산업 관련 기술력을 향상하는 데 힘쓰고 있다.

 여수공고 김종형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드론 분야에서 우수한 실무능력을 입증할 수 있어서 기쁘다. 여수공고는 4차 산업에 특화된 교육과정과 현장실무 중심의 직업교육으로 학생들이 미래사회에서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전교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