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께해요. 너와 나 우리,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소호초등학교 학생자치회 환경 캠페인 실시

  • 입력 2022.11.08 11:11
  • 기자명 최지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호초등학교(교장 배향란) 전교학생자치회에서는 11월 7일부터 11월 11일까지 5일간 등교시간을 활용하여 환경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실천을 이끌어 내고자  환경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 활동은 전교학생회의를 통해 나온 의견을 수렴하여 전교학생자치회 학생들의 적극적인 준비와 참여로 진행되었다. 각 부서별로 활동을 계획하고 안내 홍보문을 만들어 안내하였으며, 방과후에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캠페인에 필요한 팻말을 직접 제작해 캠페인에 사용하였다. 

  캠페인 활동을 직접 꾸미고 계획한 전교학생회 임원 6학년 조OO 학생은 “환경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우리가 직접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면서 지구를 위해 작은 행동을 실천한 것 같아 뿌듯합니다.”라고 말했다. 캠페인 활동을 지켜본 3학년 이OO 학생은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행동을 담은 팻말을 보니 지구를 위해 직접 행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라고 전했다. 

  배향란 교장선생님은 “이번 환경 캠페인 활동이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환경에 대한 관심과 의식을 높여주는 소중한 기회가 되어서 기쁘고, 지구의 환경를 위해 직접 행동하고 실천하는 소호초 어린이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전교학생자치회는 이번주 캠페인을 실시한 이후에, 회의를 통해 개선방안과 장양할 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지속적인 실천을 위해 토의된 사항들을 학교의 관리자분들과 협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