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성교육 실천! 학생, 가정과 학교가 함께해요

영암 금정초, 인성교육주간 바른인성 만들기 프로젝트

  • 입력 2022.10.28 15:05
  • 기자명 최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 금정초(교장 김영애)1017일부터 25일까지 2학기 인성교육주간 인성키움나눔 프로그램을 함께 했다. 2학기 인성교육주간 프로그램으로는 고마운 마음, 미안한 마음 표현하는 사과Day와 친구에게 우정과 사랑을 표현하는 친구사랑 사진전 그리고 전통예절교육(다도교육)으로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하는 인성교육을 실천하였다. 특히 다도교육은 눈으로 차색을 보고 코로 다향을 즐기며 입으로 맛을 음미하며 귀는 차 마시는 소리를 들으며 손으로 따뜻한 다기의 감각을 느끼는 오감을 느낄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편성하였다. 또 친구에게 따뜻한 차를 내어 대접하는 시간을 가지며 우애를 돈독히 하기도 했다.

금정초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1년 동안 상시 운영하였고 특히 1학기 인성주간에는 실천 주제 학생,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가훈 만들기 프로젝트로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함께했다. 가정에서 부모님과 학생이 멋진 가훈을 가족회의를 통해서 정했고 그 결과물을 학교에서 발표하며 다른 가족들의 가훈을 보며 한 문장에 담긴 한 가족의 삶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었다.

금정초 4학년 강○○ 학생은 "부모님과 같이 가훈을 만들었는데 학교에서 멋진 액자로 만들어서 선물로 줘서 감동이었다."고 말했다. 2학년 박○○ 학생은 그 동안 자주 놀렸던 누나에게 미안하다고 사과할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고 말했다.

금정초·중학교 김영애 교장은 “1년 동안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이 삶 속에 녹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적용하였고, 그 결과 학생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 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