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도서초병설유치원 ‘2022행복안심유치원’

진도서초등학교병설유치원
‘2022행복안심유치원’운영으로 학부모 만족도 높아

  • 입력 2022.10.20 15:36
  • 수정 2022.10.21 09:36
  • 기자명 박소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서초병설유치원(원장 허 혁)은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인 ‘2022행복안심유치원운영’에 공모하여 2월 4일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행복안심 유치원’을 목표로 건강·안전 분야 교육시설 개선 및 교육활동을 강화해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보낼 수 있도록 안전한 교육환경을 구축해가는 사업이다.

담당교사는 특히, 코로나19로로 인해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감염병예방 급·간식 영양 및 위생, 시설·설비 안전을 중점으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진도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진도읍에서 조금 떨어진 외진 곳에 위치한 읍 단위 유치원으로서 맞벌이가정이 다수를 차지하여 유아들이 가정과 같은 환경으로 지낼 수 있도록 저녁 늦은 시간까지 운영한다. 이에 조리실의 시설환경을 개선하고 환풍기를 설치하여 유아들이나 교직원들이 유해가스에 노출되지 않고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방과후과정교사, 자원봉사자는 유아들에게 질 높은 급·간식을 제공을 위해 재료를 구입부터 조리 및 제공까지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원아가 작년대비 6명에서 11명으로 증가하였다.

학부모(김**)는 아이가 안전하고 질 높은 급·간식을 먹고 깨끗하고 안전한 유치원에서 다니고 있어서 안심하고 일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진도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원장(허 혁)은“모든 교직원이 안전하고 행복하기 위해 교직원, 유아대상 안전교육 실시 및 컨설팅 실시 등 지원을 계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