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담양 관내 예비 고1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및 대입 제도 설명회 비대면 개최’

  • 입력 2022.10.14 10:36
  • 수정 2022.10.17 09:58
  • 기자명 담양수북중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수북중학교는 담양 관내 예비 고1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고교학점제 교육과정 및 대입 제도 설명회를 담양수북중학교 과학실 및 메타버스(ZEP)공간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고교학점제와 2015 개정교육과정 이해, 대입제도의 이해, 고교유형과 선발방식, 자기주도학습 중요성에 관한 내용으로 고교학점제 전문강사인 화순고등학교 교사 강지수가 담양수북중 3학년 학생 및 담양 관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또한, 대면 참석이 어려운 관내 학부모에게는 비대면 설명회를 메타버스플렛폼 ‘ZEP’에 만들어진 (http://abit.ly/수북중고교학점제설명회)에서 1013일 오후 2시부터 접속하면 참여가 가능하게 추진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담양수북중학교 3학년 차00 학생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서 예비 고 1학생으로 고교의 유형과 학교 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방법, 고교학점제 및 자기주도적인 학습 방법을 알게 되어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담양수북중학교 이자영 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본교 중3 학생들이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학교에 대한 적응력과, 학생 스스로 진로 탐색과 학습력을 키워서 스스로 성장하는 기회 제공을 하게 되었고, 학부모님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 2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