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산초등학교, 또래관계 증진 ‘워터락(Water Rock) 문화체험’ 실시

“무더위! 친구들과 시원하게 날려요.”

  • 입력 2022.07.20 13:22
  • 수정 2022.07.20 15:19
  • 기자명 최성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산초(교장 서종기)720()에 전교생 33명과 병설유치원 원아 7명을 대상으로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에서 2022. Fun Fun School ‘신나는 워터락(Water Rock)’문화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전라남도교육청 자율선택제사업 어울림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학습을 통해 또래관계 증진 및 사회성을 향상시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었으며, 나아가 물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여름 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물놀이 시작 전 안전교육과 간단한 생존수영 방법을 학습해 물에 대한 두려움을 없앴고 워터슬라이드 타기, 물총놀이, 수중 배구 등 학년성에 맞게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처음에는 물을 무서워하던 학생들도 점차 물에 적응하고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교원들도 물속에서 임장 지도를 하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물놀이를 마친 3학년 김민경 학생은 초등학교에 들어 물놀이 체험활동을 처음으로 왔다. 친구들, 오빠, 언니들과 그동안 놀이 활동도 하지 못했는데, 우리 동네에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개장한 물놀이장에 직접 와서 수영도 하고, 물총놀이를 해서 너무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담당 오효균 선생님은 "긴 여름방학을 앞두고 학생들에게 이번 물놀이체험이 친구들과 함께하는 값진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나기를 보내길 바란다"고 전하며, “그동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또래관계증진 활동 및 물놀이 등의 놀이문화체험학습이 제한되어 있던 상황에서 학생들이 맘껏 즐기고 자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물을 매개한 또래들과의 놀이공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런 활동들이 긍정적인 친구관계 형성을 도모하고, 잠재된 자기주도성을 향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 같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