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의 꿈나무들, 창의융합 과제에 도전장을 내밀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2022년 청소년창의융합탐구대회 개최

  • 입력 2022.07.15 15:25
  • 기자명 조현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원장 김성희)712~13, 이틀간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에서2022년 청소년창의융합탐구대회본선 대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청소년창의융합탐구대회는 올해로 40회를 맞는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청소년 과학페어)의 전남지역 대회로 과학전람회, 발명품경진대회와 함께 대표적인 과학대회 중 하나이다

융합과학 종목_산출물 제작
융합과학 종목_산출물 제작

학교장 및 교육장의 추천을 받은 초··고등학생 130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제시된 문제상황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해결 방안에 관해 토론하는 <과학토론>과 융합적인 요소를 포함한 산출물을 제작하는 <융합과학> 두 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과학토론 종목_토론 심사
과학토론 종목_토론 심사
융합과학 종목_작품 발표 심사
융합과학 종목_작품 발표 심사

대회 한 관계자는 "출전자들이 융합적 사고능력 및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 창출 및 실천적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였다.""앞으로도 청소년 중심 과학탐구활동의 장 마련을 통해 미래 창의융합적 과학기술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본선 심사를 통해 뽑힌 금상 수상자에게는 9월에 있을 전국대회 출전 자격이 주어지,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에서는 출전자 일대일 맞춤형 심화 컨설팅을 통해 전국대회 준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은 작년 제39회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비롯해 전남 대표 7명 전원이 전 종목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