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남산초, 펀-런(Fun Run)으로 건강 Up! 나눔 Up!

전교학생회 주관, 달리기로 건강을 키우며 나눔을 실천하는 펀-런(Fun-Run)

  • 입력 2022.06.21 13:43
  • 수정 2022.06.21 13:47
  • 기자명 곽희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남산초등학교(교장 박진영)는 전교학생회가 주관하여 5월 30일부터 2주간 학교운동장에서 아침, 중간 틈새시간을 활용하여 진행되었던 ‘펀-런(Fun Run)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6월21일, 지역 후원 단체의 기부물품과 학부모들의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전교학생회가 주관한 펀-런(Fun Run) 프로젝트는 코로나19 팬더믹시대를 거쳐오면서 건강 운동지수가 심각한 학생들의 운동건강지수를 높이며 학생들의 도전을 응원하는 학부모들의 기부로 이어지는 행사이다.

펀런에 희망한 학생들은 자신이 세운 도전 목표 만큼 운동장을 돌고 목표를 달성한 학생의 학부모가 소정의 기부금을 기부하는 행사로 행사의 기획, 실행 단계까지 순천남산초 전교학생회가 주관하는 행사라는데 큰 의미를 있는 행사였다.

또한 학생들의 도전에 지역의 농협이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줄넘기를 후원하여 행사의 취지를 더욱 빛내 주기도 하였다.

펀-런(Fun Run) 행사를 공약으로 내걸고 진행한 6학년 이바하(전교학생회 회장)학생은 “행사를 추진하며 힘든 점도 많았지만 전교학생회 회장의 공약을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며 펀런 행사에 동참해 준 백 명이 넘는 친구들과 기부해 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순천남산초 교장(박진영)은 학교교육의 주인공인 학생들의 자치활동 활성화를 통해 민주시민의 자질을 키우는 학교교육이 될 수 있도록 공동체의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