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흥 회진초등학교 ‘장흥 문학 기행’

15일 함께 떠나는 장흥 문학 기행을 통해 3학년 학생들이 문인들의 삶과 작품 세계를 이해하고“장흥 문화에 대한 자긍심 고취”

  • 입력 2022.06.17 15:41
  • 기자명 회진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 회진초등학교(교장 문제은)는 지난 6월 15일, 1~4교시에 걸쳐 3학년 학생들이‘함께 떠나는 장흥 문학 기행’에 참여했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 3학년 사회과 지역화 교재와 연계한 고장 문화유산 탐방 체험학습으로 장흥 문학에 관한 개괄적 이해를 통해 지역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장흥 문학 관련 장소 답사를 통해 문인들의 삶과 작품 세계를 이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문학 기행에 참여한 3학년 이○○학생은 “한승원 문학 산책길을 따라 걸으면서 시를 읽었는데, 저도 멋진 시를 지어보고 싶어요.”고 소감을 남겼고, 3학년 안○○학생은“다양한 시를 읽어보니 재미있었고, 시가 더 좋아지게 됐다.”라고 하였다.

또한 3학년 이○○학생은 “여다지 해변 산책하는 것이 좋았고, 정남진전망대에서 사랑앓이 섬과 회진면 일대를 바라볼 수 있어서 신기했다.”고 소감을 남겼으며, 3학년 정○○학생은 “소등섬에 갔을 때 물이 안 빠져 들어갈 수 없어서 아쉬웠지만 선생님께서 소등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좋았다.”라고 하였다.

본교 문제은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본교 3학년 학생들은 문학적 감수성 함양 및 문림․의향의 얼 계승 교육을 실천하고, 우리 고장의 문학 및 관련 장소 답사를 통해 우리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