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북적북적 책 놀이터로 놀러 가요”

아빠와 함께 책놀이 하는 날

  • 입력 2022.05.27 09:46
  • 수정 2022.06.03 21:44
  • 기자명 양영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중마유치원(원장 서정인)2022524(), 526() 이틀에 걸쳐 아버지와 자녀 65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빠와 함께하는 북적북적 책 놀이터를 운영했다.

전라남도교육청 지정 교육과정 연구학교인 광양중마유치원은 유아들의 주도적 놀이를 통한 유능감 기르기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계획하였다. 아버지와 자녀 서른 두 가정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 속 바쁜 아버지에게 유아와 함께 놀이 속에서 자녀 사랑의 기회를 제공하고, 유아의 놀이 지원자로서 한 단계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

아빠와 함께하는 그림책 읽고 독후활동 하기’, ‘아빠와 함께 그림책으로 신체놀이 하기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버지와 자녀의 긍정적 관계 형성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북적북적 책 놀이터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한 유익한 시간이었고, 책으로 놀이하는게 참 어려웠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했으며 또 다른 학부모는 앞으로도 아버지와 아이가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함께 참여한 권00 교사는 아버지와 아이들의 표정이 점점 밝아지고 있는게 눈으로 보여서 너무나 행복하다. 모든 아이가 행복하고, 즐겁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가정과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