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로나 시대 행복의 날개를 펴는 코치형 부모되기'

학부모 교육 및 급식 공개

  • 입력 2022.04.29 14:22
  • 수정 2022.05.18 13:33
  • 기자명 양영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중마유치원(원장 서정인)은 2022년 4월 29일(금) 학부모 60여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시대 행복의 날개를 펴는 코치형 부모되기’ 주제로 학부모 교육 및 급식공개를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교육과 급식공개는 유아들이 올바른 성품과 미래 역량을 길러 탁월한 글로벌리더로 성장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의 역량을 기르며,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 체험을 통해 유치원에 대한 믿음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엄마반성문’ 작가인 이유남(서울영문초등학교 교장) 강사는 행복한 리더를 키우는 코치형 부모, 자녀와의 행복한 소통을 위한 대화의 방법, 코칭의 3요소와 코칭 실습 등의 내용으로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역량을 강화시켰다. 또한 맞벌이 가정 및 참여하지 못하는 학부모를 위하여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연수를 제공하여 학부모들의 참여와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000학부모는 “평소 자녀와 소통의 어려움을 느낄 때가 있었는데 앞으로 자녀의 마음을 이해하고 올바른 대화를 통해 행복한 아이로 키우고 싶고,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체험하니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서정인 원장은 “유아들을 건강하고 행복한 인재로 기르기 위하여 학부모 교육을 더 확대하고 가정과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가족 어울림마당, 북적북적 책 놀이터 등의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