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공공도서관, 12개 마을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

- 지역사회 독서문화 생태계 구축을 위해 마을학교와 상호 협력하기로

  • 입력 2022.03.31 17:42
  • 수정 2022.04.01 09:11
  • 기자명 김선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공공도서관(관장 김도진)331일 나주 지역 12개 마을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나주공공도서관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마을의 가치를 반영한 협력사업을 위해 지난 1월 나주지역 마을학교를 대상으로 마을학교가 희망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이에 따라 나주공공도서관과 마을학교는 상호 협력를 통해 지역사회 독서문화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기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6일부터 마을학교별 수요조사를 반영한 나도 동화책 작가, 전통 절기학교, 독서놀이지도사2, 행복포토그래퍼, 업싸이클링 마을 환경지킴이, 낭독의 기술 찾아가는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이달 16일부터 운영한다.

빛가람 마을학교 관계자는나주공공도서관과 함께 하는 협력사업에 참여하면서 책읽기, 그림책 만들기 학생들의 책에 대한 관심이 올라갔다. 올해도 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된다. ”라고 말했다.

이번 나주공공도서관과 협약을 체결한 마을학교는 금안마을학교, 나주아이마을학교, 도래마을학교, 봉황마을공동체학교, 빛가람마을학교, 성안마을학교, 순정마을학교, 에코왕곡성품마을학교, 풀뿌리희망문화학교, 함께어울려놀면서크는집, 화탑치유마을학교 등 12곳이다.

한편 나주공공도서관은 지난해에도 나주지역 5개 마을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찾아가는 프로그램, 순회문고, 도서 기증 등 다양한 사업을 협력하여 좋은 성과를 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