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친구에게 내 마음을 전해요!

광양백운초, 1학기 인성교육 실천 주간 운영

  • 입력 2022.03.28 15:24
  • 수정 2022.03.29 10:50
  • 기자명 전세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백운초등학교(교장 송규환)는 지난 321()부터 25()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체험하고 실천하는 인성교육 실천 주간을 운영하였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사 실천교육, 칭찬릴레이, 숨은 1일 마니또, 친구사랑 마인드 갖기 활동, 친구사랑 삼행시 짓기, 가족과 함께하는 밥상머리교육 등 학교와 가정에서 인성교육을 실천하였다.

 1학년 학생들은 친구의 얼굴을 직접 그리고 친구가 좋아하는 것을 알아보며 친구를 칭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하는 친구 사이라는 주제로 동시 따라 쓰기, 동시 읽어보기, 동시 외워 써보기 등의 이벤트가 상담실과 도서관에서 진행되었다.

 가정에서는 가족이 함께하는 밥상머리 교육, 가족과 함께 책 한 권 읽기, 자녀와의 고민 상담 등을 운영하였다. 가족이 모여 함께 식사를 하고 책을 읽으며 가족 사랑과 인성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5학년 한 학생은 평소에는 전하지 못했던 말들을 편지로 작성하는 활동을 통해 친구와 더욱 돈독해지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규환 교장은 이번 인성 교육 실천 주간의 여러 활동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이해하는 학교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학교 폭력 예방과 화해와 소통의 학교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