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6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 ‘다시 일상, 책으로 잇다.’ 성황리에 마쳐

  • 입력 2021.12.10 09:34
  • 기자명 유재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주최하고,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정혜자)이 주관하는 제6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이 성황리에 마쳤다.

해당 행사는 123()~124() 이틀간 엄격한 방역 관리 아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문화적 즐길거리가 부족한 요즘, 가족 뮤지컬, 랜선 예술 여행, 메타버스 체험, 독서 체험 부스 운영 등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이 공간 혁신을 위해 조성한 ARVR 체험관은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장소였다. 책과 첨단기기를 융합한 리딩테인먼트 공간으로 다면형 AR 동화 체험, VR 게임 등 신기한 기기들과 즐길거리들이 가득하여 어린이들의 발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뿐만 아니라, 이슬아 작가-이찬희 뮤지션, 장강명 작가, 유현준 건축가 초청하여 진행한 북 콘서트와그림책, 내 인생 첫 갤러리를 거닐다.’그림책 특별 전시는 지역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양질의 행사라는 참가자들의 평가를 받았다. 이는 우리 지역민들의 문화예술적 소양 증진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장을 방문한 한 참가자는유명 작가와 이야기를 나눈게 신기하고, 사인도 받을 수 있어 좋았다. 그림책 특별 전시장이 너무 예뻐서 사진도 많이 찍었다. 오랜만에 문화생활을 한 느낌이 난다.”며 행사 참여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그림책 특별 전시는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오는 해 1. 14.()까지 연장하여 운영한다.

특별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061-808-01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