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6 17:27 (월)
실시간
교육의 동반자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순천교육
상태바
교육의 동반자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순천교육
  • 순천교육지원청(순천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작성일 2021.11.2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순천 학부모회 대표(연합회) 하반기 협의회 실시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2021년 11월 25일(목)~11월 26일(금) 2일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지하회의실 6실) 순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회장 및 임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학부모회 대표(연합회)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하반기 협의회는 각 학교별 학부모 회장과 임원진을 대상으로 학교급별 원탁토론으로 2일간 진행되었으며, 사전 설문조사 및 학부모회 의견수렴을 통하여 주제를 선정하고 한 해 동안의 학부모회 학교 참여 활동의 전반적인 운영 점검과 하반기 학부모회 활성화 지원을 위한 효율적인 예산 집행, 학교별 활동사례 발표 및 공유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학부모회 연합회 임원과 학부모회 자치지원단의 공동 진행으로 매우 알차고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용덕 순천교육장은“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학부모님들의 교육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되어 알찬 한 해가 되었다. 2021학년도를 마무리하는 하반기 협의회 자리에 학교 간 좋은 사례를 공유하고 어려움을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우리 학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 최적화된 교육환경을 위해 지원할테니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바란다.”며 학부모님들의 노고에 대한 치하와 함께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학부모회를 지원하기 위해 자치지원단으로 참여한 순천승평중학교 수석교사 신승희 선생님은“〈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학교〉라는 토론 주제에 맞게 학부모님들과 함께한 시간이 웃음이 넘치는 시간이었고, 내 아이뿐 아니라 우리 아이들을 위해 애쓰는 학부모님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역할을 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순천북유치원 김미희 학부모 회장은“코로나19 상황이라 학교참여 활동을 거의 하지 못해 학교와 소통이 어려워 심적으로 불안하기도 했고, 워킹맘으로서 바쁘다보니 온라인 수업을 하는 자녀교육에 있어서 소홀해진 부분 등 불안함이 많이 있었는데 이번 협의회 자리를 통하여 일부 불안한 부분이 많이 해소되었고 우리 학교만의 문제가 아닌 대다수 학부모의 고민거리가 비슷하다는 걸 알았다.”며 서로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준 것에 감사함을 표현했다.

순천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학교교육 참여활동 지원과 학부모 연합회가 스스로 기획 및 추진하고 자발적으로 학부모회 연합회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