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께 나누면 모두가 행복해요

여수부영초, 「아름다운 나눔학교」 활동 실시

  • 입력 2021.11.15 09:03
  • 기자명 여수부영초등학교(여수부영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부영초등학교(교장 강정이)에서는 지난 11월 13일 토요일 전교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의 기부물품을 모아 여서동 ‘아름다운 가게’에서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여수부영초는 ‘민주시민학교’와 ‘친환경생태학교’로서 민주시민 역량인 학생들의 존중과 배려, 협력과 연대의 역량을 길러주고자 아름다운 가게와 연계하여‘나눔 학교’를 운영해왔다. 지난 10월에는 전교생 대상으로 동영상 시청을 통해 나눔 교육을 실시하고 기부를 위해 ‘업 사이클링 필통 만들기’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아름다운 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국내외 소외 이웃과 공익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곳이다. 여수부영초에서는 이번 나눔 활동을 위해 교직원, 학생, 학부모 모두 뜻을 모아 물품을 기증했고, 학생회 주관으로 기증 물품을 수합, 분류, 정리하고 가격표를 부착하는 등 아름다운 가게 지원을 위한 준비를 마치고 아름다운 가게로 물품을 전달했다.

행사 당일 토요일에는 여수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여수부영초 관리자, 담당교사, 학생회 학생들, 학부모님들 다수가 행사에 참여하여 물품 판매 봉사를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손OO 학생은 “집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기증하여 필요한 사람들과 나누어 쓸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또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님은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여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주위 분들께도 장려하겠다.”라고 했다.

여수부영초등학교(교장 강정이)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여수부영초 학생들이 환경교육을 통해 생태·환경에 민감성을 기르고 환경을 소중히 생각하는 학생들이 되었으면 한다. 또 민주시민으로서의 지역과 연계하여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체득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사진 5매 별도 첨부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