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칠성초, 즐거운 배움, 빛나는 교육활동, “도전! 한국사, 독서골든벨”

  • 입력 2021.10.25 16:12
  • 기자명 김지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칠성초등학교(교장 김동욱)20211022일()5학년 학생 전체 102명이 참여하는 도전! 한국사, 독서 골든벨을 전개하여,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속에 즐겁고 생동감 넘치는 배움의 장을 펼쳤다

도전! 한국사 독서골든벨
도전! 한국사 독서골든벨
도전! 한국사 독서골든벨
도전! 한국사 독서골든벨
도전! 한국사 독서골든벨
도전! 한국사 독서골든벨

 

.

 

10월 학년별 독서교육주간 운영 계획에 따라 이루어진 이번 독서골든벨 대회는, 5학년 사회교과 역사 단원과 연계하여 선정된 한 학기 한 권 책읽기 도서(한국사 편지3)를 활용하여 이루어졌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한 권의 책을 3회 이상 정독하였으며, 7회 이상 읽은 학생들도 상당 수 있었다. 책을 꼼꼼히 읽는 과정을 거치면서 우리 역사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탐색하고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국사 독서골든벨 문제는 OX문제, 단답형, 선다형 등으로 이뤄졌으며 지상파 방송 KBS도전 골든벨을 모방한 진행으로 최후의 1(장원)이 확정될 때까지 쟁쟁한 역사 실력을 뽐내며 긴장감 넘치는 즐거운 활동으로 전개되었다.

 

독서골든벨 대회가 개최되기까지 학급별로 다양한 책읽기 활동이 이루어졌고, 학생들은 서로 협력하고 응원하면서 문제를 내고 풀었다. 장원을 한 5학년 신승민 학생은 이번 골든벨대회를 통해 우리 역사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었고, 어렵게 느껴졌던 역사 공부를 책을 통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욱 교장은 독서골든벨 대회는 우리 아이들에게 책을 깊이 있게 읽는 과정을 경험하고 즐겁게 배우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또한한국사독서를 통해 우리 역사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게 되고 나라의 소중함을 깨닫게 된 의미 있는 활동이 되었을 것으로 본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즐거운 배움이 일어나는 알찬 교육활동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