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천년의 삶을 보다. 역사의 길 위에 서다!!

영산포여중 '나주역사탐방' 체험학습 실시

  • 입력 2021.10.22 17:03
  • 기자명 노경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산포여자중학교(교장 이진희)는 역사탐방인문학체험프로그램 ‘나주역사탐방’체험학습을 2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나주역사탐방’은 나주시청의 창의인재육성공모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상반기에는 ‘목포근대역사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실시되었으며, 나주의 역사 문화 체험을 통한 역사의식 고취를 위해 사전에 나주고분군을 미리 조사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고분군을 중심으로 삼국시대 마한문화의 생활상을 엿보고 조상의 지혜를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나주역사탐방에 참여한 이모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고분군을 돌아보고 퀴즈를 풀어내는 과정이 너무 즐겁고 신났다”고 전했다. 또한 김모학생은 “학교에서 교과서를 통해 공부한 것을 박물관에서 실제로 살펴보니 너무 좋았고 퀴즈를 풀어 상품도 받아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 우리 나주가 오래된 역사도시라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영산포여자중학교 이진희 교장은 “나주의 오랜 역사를 학생들이 직접 탐방하고 배우는 시간을 통해 올바른 역사 가치관을 가진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다양한 체험형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체험학습은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방역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 및 거리 두기 등을 철저히 준수하며 실시했다.

* 붙임: 나주역사탐방 체험학습 관련 사진 자료(4장)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