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 아이들의 교통안전 학부모가 함께해요!

순천이수초등학교 명예경찰·학부모회 합동 교통안전캠페인 실시

  • 입력 2021.10.05 21:39
  • 수정 2021.10.06 09:47
  • 기자명 김연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이수초등학교(교장김래규) 학부모회는 지난 30일 학교앞 교차로와 생목동 벽산아파트 사거리 2곳에서 안전속도 5030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순천경찰서, 순천이수초 명예경찰, 학부모회원, 교직원 등 60여명이 교통안전 지킴이 서포터즈활동을 교통량이 많은 시간대인 아침 8~8:40분까지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보행자 안전지도와 함께 이루어졌으며, 이번 행사에는 최병윤 순천경찰서장도 방문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캠페인은 지난 5월 처음 시작으로 매월 1회씩 교통사고 줄이기 홍보를 추진하며, 어린이 교통안전구호(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예방!), 횡단보도 스마트폰 사용금지, 최근 개정된 속도를 줄이면 사람이 보인다 안전속도 5030’, 5대 불법주정차 차량 금지(어린이 보호구역, 소화전 5m이내, 교차로 모퉁이 5m이내, 버스정류소 10m이내, 횡단보도) 등 보행자와 운전자 안전수칙을 중점으로 실시함으로써 어린이 교통안전 의식과 선진시민질서 확립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김래규 교장은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서 우리 순천이수초 학생들이 횡단보도 스마트폰 사용금지 등 교통안전 의식이 높아지고, 운전자들은 안전속도 5030을 잘 준수하고, 운전자들끼리 서로 양보하고 배려하는 모습들이 많이 늘어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캠페인에 참여한 학부모는 지속적으로 학교주변 및 등굣길 교통안전 환경을 조성하고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 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