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27 16:38 (수)
실시간
장애를 극복하고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다
상태바
장애를 극복하고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다
  • 최정운
  • 작성일 2021.09.2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만연초 6학년 김태균 학생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아래한글(ITQ)부분 우수상(국립특수교육원장상) 수상

화순만연초등학교(교장 김미숙) 6학년 4반에 재학 중인 김태균 학생은 97() 국립특수교육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 넷마블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하 e페스티벌)-정보경진대회 특수학급 발달장애 아래한글(ITQ)부문에 참가하여 우수상(국립특수교육원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 행사는 2005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전국 특수교육대상학생, 지도교사 등 1,500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정보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대회 방식에 따라 온라인으로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크게 정보경진대회와 e스포츠대회 두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고 한다.

 

김태균 학생이 이와 같이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데에는 장애를 극복하고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에 꾸준히 노력한 결과임은 물론, 곁에서 학생의 재능을 찾아주고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준 부모님, 특수반 선생님, 정보부장 선생님 등 여러분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그 중에서도 1학년 때부터 꾸준히 배워온 방과후교실 컴퓨터부 배광미 선생님의 가르침이 큰 뒷받침이 되었다고 한다.

 

김태균 학생은 이번 수상에 내가 좋아하는 컴퓨터로 상을 받게 되어 정말 기분이 좋아요.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더 큰 상을 받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전했고, 컴퓨터 방과후 강사 배광미 선생님도 태균이가 1학년 때부터 꾸준히 배워왔고, 배운 내용을 가정에서나 학습도움반에서 반복적으로 연습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아요. 처음으로 가르친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정말 보람 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함께 기뻐했다.

 

김미숙 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를 가진 학생 뿐만 아니라 본교의 모든 학생들이 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노력하여 도전한다면 누구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붙임: 관련사진 2>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참가 장면-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참가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