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흥교육지원청, 인권보호와 인권침해 예방! 장애학생의 행복한 학교교육 실현”

고흥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하반기 협의회 개최

  • 입력 2021.09.23 10:40
  • 기자명 고흥교육지원청(고흥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은(교육장 김정희) 917() 교육청 영재교육원 중회의실에서 인권보호와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하반기 협의회를 가졌다.

인권지원단은 경찰서 관계자, 상담전문가, 학부모, 특수교사 등 지역 내 각 분야의 전문가 1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인권침해 예방을 위해 학교 현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특수교육대상자 중 더봄학생이 있는 관내 9교를 정기 현장지원하며 개별 면담을 통한 인권침해 사례 조사,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성교육, 장애공감 문화 조성을 위한 연수, 교외 개별 상담 등을 실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상반기 현장지원 내용 결과 보고 하반기 현장지원 운영 안내 인권보호를 위한 운영 협의 및 의견 교환 등에 대해 활발히 논의하였다.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 더봄학생의 인권보호 및 지원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지원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가 이뤄졌으며, 장애학생 인권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인권보호 우수사례 발굴 및 인권보호 활동 홍보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김정희 교육장은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의 꾸준한 정기 현장지원특별지원 활동을 통해 장애학생 인권보호와 인권침해 예방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