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곡중앙초, 영어로 화순을 알려요.

  • 입력 2021.09.06 13:05
  • 기자명 곽관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 도곡중앙초등학교(교장 김경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자신문(The Kids Times) 읽기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영자신문읽기를 통해 다른 나라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관심을 갖고, 어려운 영어를 좀 더 쉽게 익힐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신들의 이야기를 영자신문에 등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신문을 단순히 읽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내 고장에 관심을 갖고 있거나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내 고장 알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그 목표는 영자신문(The Kids Times)에 있는 ‘Guest Columm’난에 내 고장 화순의 유명한 관광명소와 음식 및 볼거리를 신문을 통해 널리 알리는 것이었다.

​학생들의 노력이 그 결실을 맺어 지난 8월 16일과 19일 2회에 걸쳐 ”화순국화축제(Hwasun Chrysanthemum Festival)”와 “백아산 하늘다리(The Sky Bridge of Baekasan)”가 영자신문에 등재 되었다.

이 성과는 유명한 화순의 관광명소를 홍보할 수 있게 됨은 물론, 학생 개개인들에게 자부심을 심어주고, 영어학습에 동기부여와 실력 향상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었다. 기고에 참여한 5학년 오00학생은 “처음에는 어렵고 막연했지만 내가 쓴 글이 신문에 실려서 기쁘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