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교육지원청,‘위기 학생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다!’

나주Wee센터, 위기학생 심리 ․ 정서 물품 지원 프로그램 “쓰담쓰담”운영

  • 입력 2021.09.01 16:56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센터에서는 2학기 개학에 따라 관내 초··고학교의 부적응 학생, 학교폭력 피해 학생 등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위기 학생들을 위한 물품지원 프로그램 '쓰담쓰담'을 운영하였다.

작년에 이어 실시된 '쓰담쓰담' 프로그램의 물품에는 오감각 교구 '말랑이, 팝잇'과 보드게임 등 학생들의 불안한 정서 및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물품을 담았고, 이 외에도 장기화한 코로나19로 제한된 환경에 놓여진 학생들의 감정 정화를 위해 캐릭터 북과 '마리모 키우기'를 준비하였다.

'쓰담쓰담' 물품상자를 받은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져 따분하고 외부 활동을 많이 할 수 없어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마리모 키우기'와 '캐릭터 북' 덕분에 오랜만에 가족들과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라며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박윤자 교육장은 "오랫동안 지속된 코로나19 상황으로 행동이 제약되어 답답하고 불안한 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심리․정서적 지지 서비스 지원을 고민하고 개발하여 위기 학생들의 마음을 돌보는 데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 라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앞으로도 부적응, 위기 학생들에 대한 가정방문 상담과 특별 프로그램 운영 등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감 유지 및 정서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