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교생활 속에서 체험하는 신재생에너지

여수봉산초 ‘친환경 태양광 쉼터’

  • 입력 2021.07.29 16:56
  • 수정 2021.08.29 16:34
  • 기자명 jn02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봉산초등학교(교장 배정미)에서는 지난 27‘EWP에너지1004 태양광 제10전수식을 가졌다. 이 행사는 지역사회에 친환경 스마트 쉼터등 그린뉴딜 시대에 걸맞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호남발전본부에서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발돋움하고 있는 여수봉산초등학교에 친환경 태양광 쉼터의 모습으로 기부된 것이다.

친환경 태양광 쉼터는 학교 운동장에 설치하여 누구나 쉽게 신재생에너지(태양광)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갖게 할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되었다. 평소에는 학생들에게 뜨거운 햇볕이나 눈, 비 등을 피해 모일 수 있는 놀이활동 공간으로, 학교 행사 시에는 운동장 관람석으로, 학교를 찾는 마을 어르신들께는 운동장을 걷다가 잠시 쉬어가는 힐링 쉼터로서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모습으로 디자인된 태양광 쉼터는 5.28급 태양광 발전설비를 갖추고 있어 이곳에서 생산된 전기는 학교의 전력 공급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전수식에 참여해주신 신상두 호남발전본부장은 태양광 쉼터가 학생들과 인근 지역주민들이 편히 쉬는 공간으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봉산초등학교 배정미 교장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신재생에너지(태양광)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기쁘다. 개학 후 학생들의 깜짝 놀랄 모습이 기대되며, 태양광을 학교생활 속에서 더 가까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