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24 16:20 (금)
실시간
핫뉴스
전남교육청, 사전기획가 인력풀 26명 추가 선정
상태바
전남교육청, 사전기획가 인력풀 26명 추가 선정
  •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 주무관 박준철
  • 승인 2021.07.29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형 미래학교 사용자 참여설계 인력풀 확충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28() ‘2021. 사용자 참여설계 사전기획가 추가 공모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어 전남의 미래학교를 설계할 사전기획가 26명을 추가 선정했다.

이번 추가 공모는 2022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선정 계획에 따라 사용자 참여설계를 담당할 사전기획가 인력풀 확충 차원에서 이뤄졌다.

도교육청은 전국의 건축사를 대상으로 공개모집했으며, 서울과 울산 등 전국에서 건축사 자격증을 보유한 대학교수 등 건축사들이 지원해 전남 미래교육 공간조성에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이번에 추가 선정된 사전기획가는 기존 42명과 함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뿐 아니라 도내 학교 시설사업의 학교 공간조성 마스터플랜을 수립하는 등 전남 미래교육을 만들어 가는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된다.

이들은 현재 추진중인 원격연수 의무 이수를 시작으로 8월 중 전남교육청 주관 연수를 통해 본격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심사위원장인 목포대 황혜주 교수는 지난 2월 공모에서도 느꼈지만, 학교 담당 선생님과 행정실, 사전기획가가 협력해 진행하는 전남의 사용자 참여설계가 매우 의미 있게 추진되고 있다.”선정된 인력풀의 적극적 활동으로 전남의 희망찬 미래교육이 실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 전남교육청 사전기획가 추가 공모 심사 사진

전남교육청 미래학교 사용자참여설계 사전기획가 추가 공모 성정위원회 심사 장면
전남교육청 미래학교 사용자참여설계 사전기획가 추가 공모 성정위원회 심사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